인터뷰 - ㈜비엠케어 변명애 대표
인터뷰 - ㈜비엠케어 변명애 대표
  • 미용회보
  • 승인 2019.01.07 15:53
  • 조회수 6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색과 두피케어를 한번에’ 새로운 마인드가 잠재고객을 끌어 들입니다”

 

저자극 트리트먼트 염색약을 모토로 비엠케어 염모제를 세계로 진출시킨 (주)비엠케어에서 2019년을 맞아 탈모증상 완화효과가 탁월한 다양한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출시했다. 비엠케어 대표이사 변명애 원장을 만나 그 과정을 들어보았다.

 

                                                                 (주)비엠케어 변명애 대표

 

비엠케어의 제품 컨셉은 무엇인가요?
이제 미용을 시작한지 40여년이 지났습니다. 매번 느끼는 건 겨울에는 매장 환기도 힘든데 염색약을 사용하면서 지독한 염색약 냄새와 자극, 두피와 피부에 묻어나는 현상들로 인하여 고객들 앞에서 민망해 했고, 이를 항상 고민했습니다. 또한 많은 미용인들도 느끼겠지만 두피관리용 제품을 사용하면서 단계가 너무 많고 복잡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입품을 포함한 타사 제품들은 반드시 교육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고, 직원들에게 교육을 시켜 놓으면 퇴사하고 연령대가 높은 원장님들과 직원들은 익숙하지 않은 외국어 및 전문용어 등으로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착안하여 “제품의 고급화, 사용의 단순화”라는 컨셉으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제품의 고급화, 사용의 단순화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모든 미용인들이 고객에게 염색을 시술 할 때는 같은 과정을 통하여 작업합니다. 이러한 똑같은 과정을 비엠케어 제품으로 시술만 하시면 염색과 동시에 두피케어가 이루어집니다. 그 이유는 비엠케어 제품은 탈모증상 관리 및 모발관리에 특화된 효과를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기능성화장품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염색과정의 첫 번째인 전처리 시 비엠케어 SLP 트리트먼트는 초고농축 LPP를 기본제형으로 모발의 전후처리 및 손상모 관리는 기본이고 비듬, 두피의 가려움증을 해소해주는 2차적 기능인 두피케어 역할도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두 번째 과정인 염모제 도포 시에 염색약 특유의 지독한 냄새와 고객들의 최고의 불만사항인 두피 자극과 트러블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비엠케어 염모제는 모발의 완벽한 염색뿐만 아니라 모발건강에 유효한 성분을 공급합니다. 또한 두피에 묻어나지 않고 비듬 각질과 같은 두피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시켜 주는 스케일링 효과가 있습니다. 비엠케어 염모제는 제품의 혼합성이 뛰어나 6가지 색상만으로 시술자가 생각하는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 번째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기능성 샴푸인 비엠케어 스칼프 케어 샴푸로 기존의 샴푸를 대처해 주시면 탈모증상 완화는 물론이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발 스타일링을 하기 전에 비엠케어 스칼프 토닉을 두피에 뿌려주고 마사지하듯 두피에 흡수시켜주면 가려움증, 비듬, 가는 모발, 민감한 두피, 탈모가 진행 중이 고객에게 효과적입니다. 이는 홈케어 제품으로 고객에게 어필 할 수도 있으며 제품판매로 인한 매출 향상과 더불어 미용사가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고 간소화된 작업환경 조성되어 시술시간의 단축, 매출증대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단지 제품만 비엠케어 제품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면 불필요한 교육 없이도 똑같은 시술 과정, 똑같은 시간을 투자하여 더 큰 효율성을 직접 체감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두피진단기를 통하여 고객에게 모발과 두피의 시술전후의 모습을 보여주고 매출 향상과 시간 단축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비엠케어 제품 라인업

두피관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시게 된 배경은?
28년전쯤 해외의 한 세미나 장에서 두피 진단기를 구입하고 진단기는 있는데 두피관리를 위한 시술제품을 국내에서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해외 몇몇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을 겨우 구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국내에서는 두피관리라는 생소한 분야라서 전문지식이나 참고 할 서적이나 자료 등의 부재로 큰 성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때서부터 두피 쪽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건강하지 못한 두피에서는 절대로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가 없습니다. 미용인들이 의사들처럼 모발 이식 등의 치료행위는 할 수 없지만 비엠케어 스칼프 샴푸나 스칼프토닉 등과 같은 전문제품으로 두피관리나 탈모예방은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두피관리 제품을 10여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개발 ? 출시했습니다. 2019년도에 탈모증상완화, 비듬방지, 두피가려움증  민감성 두피를 위한 비엠케어 스칼프 토닉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했습니다. 미용실에서 손쉽게 탈모예방과 더불어 두피를 관리하고 홈케어 제품으로 판매를 통하여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용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요즘 다들 어렵잖아요. 미용업계도 예외는 아니죠. 우리미용인들 각자 자기자리에 올라가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과 눈물을 흘렸을지 또 앞으로 얼마나 더 노력해야 될지 서로 잘 알겁니다. 그 노력에 비하면 이까짓 불황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으로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미용은 혼자만 잘해서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저도 여러 미용인들과 협력해서 미용인들에게 필요한 좋은 제품, 좋은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후배 양성도 하고 미용인으로서의 자부심을 최고로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031) 971-75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