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고객들의 두피 건강 케어하고, 모발 건강까지 잡자!
이슈 - 고객들의 두피 건강 케어하고, 모발 건강까지 잡자!
  • 안예은
  • 승인 2020.08.26 16:34
  • 조회수 58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실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두피 상태 점검하고 두피 관리해주기!

 

▶모발의 건강을 위한다면, 두피 관리부터 시작하세요! 

건강한 머릿결은 튼튼한 두피에서부터 시작한다! 
두피는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턴오버하며 각질이 생성되고 떨어져나가기를 반복한다. 두피는 유수분 보호막이 있어 신진대사를 하는 신체기관의 일부이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을 가지기 위해서는 두피 관리가 먼저다. 
여름내내 작렬했던 햇빛과 오락가락했던 장맛비로 인한 습한공기 때문에 두피는 한껏 민감해져있다. 이 때문에 지금이야 말로 두피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특히, 필자와 같이 머리 숱이 풍성한 사람은 평소 바쁜 시간을 내어 두피 마사지나 두피케어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한 달에 1-2회 정도 미용실을 방문해 샴푸나 두피케어를 받으면 더욱 만족스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예은기자 yeeun4262@naver.com

▲ 출처 - 픽사베이
▲ 출처 - 픽사베이


▶샵에 오는 우리 고객들의 두피 상태는 어떨까? 

환절기 건조한 공기탓에 피부 질환이 많이 일어나는데, 두피도 마찬가지이다. 쉽게 각질이 일어나고 예민한 두피를 문제성 두피라고 하는데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듬 뾰루지 염증 건조증이 있는 사람들은 두피 관리를 추천해줄만하다. 특히, 미용실에 화학적인 시술인 파마 염색을 자주 하러 오는 고객들은 두피관리가 꼭 필요하다. 이번 기사에서는 샵을 찾는 고객들의 두피 상태를 간단하게 체크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두피관리 매뉴얼을 소개하고자 한다. 

 

▶건강한 두피를 위한 좋은 샴푸 고르기 이 5가지 키워드만 확인하자!

*언어 정리 
√ PH농도란? 산성과 알칼리성을 나타내는 수치. 
                 산성이 높을수록 모발은 딱딱하게 경화되고, 알칼리성이 높을수록 부드럽게 연화됨!  
√ 약산성이란? PH농도가 4.5~5.5를 유지하고 상태.  

건강한 두피는! PH5.5의 약산성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적당한 양의 피지가 분비되고 유수분 밸런스가 고르게 맞는 상태이다. 

* 좋은 샴푸 고르기! 
두피의 PH농도와 유사한 PH5.5의 약산성 샴푸로 두피에 붙은 미세먼지와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두피 단백질을 빼앗는 합성 계면활성제 설페이트 등의 유해물질이기 때문에 계면활성제가 첨가 되지 않은 제품을 고를 것! 


▶고객의 두피 타입에 따른 샴푸 선택 팁!

피부 타입별에 맞는 화장품을 쓰듯이, 샴푸도 두피 마다 다른 제품을 써주는게 좋다. 두피 타입에는 정상두피 지성두피 건성두피 비듬성두피 염증성두피가 있다. 다양한 고객이 방문하는 만큼 고객들의 두피 상태와 니즈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첫 번째, 정상두피는 가장 이상적인 두피타입. 청백색의 우윳빛에 표면에 이물질이 없다. 
두 번째, 지성두피는 피지 분비 때문에 얼룩이 생기고 모공이 잘 막힌다. 지성두피는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 
√ 추천 샴푸 - 세정력이 강한 두피전용 제품 
세 번째, 건성두피는 수분과 피지가 모두 부족한 타입.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관건! 
√ 추천 샴푸 - PH농도를 조절해주는 약산성 샴푸
네 번째, 비듬성두피는 마른 각질이 떨어지는 두피. 균이 원인인 만큼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섯 번째, 염증성두피는 모낭에 세균이 감염된 두피다. 심한경우에는 딱지나 고름도 생긴다. 
√ 추천 샴푸 - 민감성 샴푸, 알로에베라 판테놀 등 진정성분이 들어간 샴푸
                                     

▲ 출처 - 픽사베이
▲ 출처 - 픽사베이

▶두피와 샴푸에 오해와 관한 진실! 

1) 머리는 아침과 저녁 언제 감아야 하나요? 
정답은 밤! 두피도 피부와 같이 회복시간을 필요로 한다. 하루 동안 두피에 묵은 먼지와 이물질을 샴푸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잘 말려주기. 수면 시간동안 두피도 회복되는 과정을 갖는다. 
2) 두피가 안 좋다고 두피전용 샴푸로만 감아야 한다? 
정답은 NO! 두피 세정력이 좋은 두피 전용 샴푸와 모발 전용 샴푸를 번갈아서 사용해서 두피의 산성 농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다. 
3) 두피 관리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정답은 3주! 모발 클리닉도 보통 3주의 기간을 권유한다. 고객들도 너무 잦은 관리는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모발의 재생 주기에 맞춰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4) 탈모가 두피와도 관련이 있나요?
정답은 YES! 모발이 빠지는 이유는 모발 주변 두피에서 잘 세척되지 않은 각질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생장기 모발 성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는 깨끗한 두피 환경은 필수! 

 

시술자 : 준오헤어 강남2호점 윤성환 수석부원장  

▶ 두피클리닉 시술 방법! 

1. 두피 상태 확인 
2.. 스티머로 두피를 불려주는 단계. 
- 각질제거를 하기 전 두피에 수분감을 주어 묵혀있던 각질을 불려주어 쉽게 제거 된다. 
3. 두피 노폐물 빼기
4. 좌식 샴푸
- 스틱으로 제거 되지 않고 남아있는 잔여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단계. 
5. 두피 컨디셔너 하기 
- 각질을 말끔히 제거한 후 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두피를 진정시키는 작업을 해준다. 
이때, 쿨링감 있는 컨디셔너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6. 두피 앰플 뿌려주기 
마지막 단계로 두피에 앰플을 꼼꼼하게 도포해서 영양감을 넣어준다. 

 

▶두피 관리에 탁월한 효자템을 소개합니다! 

* ATS ‘오가리프스’ 
헤어 로스 테라피 앰플(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 지친 두피를 진정, 영양 부여 
헤어 로스 테라피 샴푸(탈모 증상 완화) -> 두피 세정과 동시에 영양 부여 
* 에스엠코스 
마키사키 원케어 딥클린 스케일러 (튜브) ->각질과 노폐물 제거, 단백질 비타민 영양 부여 
* 마키사키 원케어 스켈프 샴푸 (각진 용기) -> 각질을 제거, 가려움을 완화, 피지밸런스 조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