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염색의 계절 여름, 퍼스널 컬러를 제안하고 단골 고객을 만들자! 
이슈 - 염색의 계절 여름, 퍼스널 컬러를 제안하고 단골 고객을 만들자! 
  • 안예은
  • 승인 2020.07.01 14:22
  • 조회수 16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들의 퍼스널컬러 찾기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피부 본연의 톤이 있다. 약간 붉은 톤의 피부, 푸른 톤의 피부, 노란 톤의 피부 등 다양하다. 퍼스널 컬러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체 색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의미한다.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자신 본연의 피부 톤과 어울리는 아이템을 찾아서 메이크업을 하고 옷을 입고, 헤어 스타일링을 한다면 돋보이는 아름다움에 한발 더 다가 설 수 있다.  
고객들에게 간단하게 제공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 찾기 팁을 참고해서, 미용실에 처음 온 손님들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고 우리 샵 단골 고객으로 유치해보자.  

안예은기자 yeeun4262@naver.com 

▲ 사진 출처 - Vtlab 홈페이지
▲ 사진 출처 - Vtlab 홈페이지

퍼스널컬러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체 색과 조화를 이루어 가장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하는 개개인의 컬러이다. 주로 피부색이나 눈동자 색으로 컬러를 구분한다. 4계절을 기초로 나누고 그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누어지는데, 본 기사에서는 4계절을 기초로 고객들의 퍼스널컬러를 간단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보았다. 

 

▶ 생기발랄한 코랄 빛이 감도는 봄의 따뜻한 톤

▲ 왼 - 수지 오 - 봄 팔레트 /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 왼 - 수지, 오 - 봄 팔레트 /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봄의 따뜻한 톤은 생기발랄하고 귀여운 요정 느낌이다. 주로 채도가 낮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컬러가 잘 어울린다. 피부 화장은 화사하고 싱그러운 피부 톤을 연출하는 것이 좋고, 피치와 코랄계열의 색조가 어울린다. 
헤어 컬러는 안정감 있는 브라운 컬러 계열이 잘 어울린다.  
· 최애 컬러 - 기본베이스 브라운에 옐로우 톤을 믹스. ex) 골드브라운, 베이지브라운, 샴페인골드 

피해주세요! 
새카만 검정색 메이크업, 블랙 컬러가 들어간 헤어 컬러.  


▶ 부드러운 파스텔 톤이 어울리는 여름 쿨 톤 

▲ 왼 - 태연, 오 - 여름 팔레트 /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 왼 - 태연, 오 - 여름 팔레트 /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여름 쿨 톤은 포카리스웨트 CF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하는 싱그러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여름 쿨 톤은 본연의 청량하고 깨끗한 느낌을 살려주는 스타일링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진한 화장 보다 투명한 피부를 살려 연출하는 것이 좋고, 보랏빛 계열의 라벤더나 핑크 계열의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헤어 컬러도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컬러가 좋다. 애쉬 컬러가 섞인 컬러가 잘 어울린다. . 
어두운 톤의 염색이 잘어울림. 완전 흑발 보다는 애쉬 계열이나 톤 다운된 바이올렛 컬러는 피부를 한층 더 화사하게 연출해 준다. 
· 최애 컬러 - 애쉬느낌이 가미된 컬러 ex) 레드 브라운, 자연 갈색, 애쉬 브라운

주의하세요! 
애쉬 컬러는 대체적으로 탈색이 필요. 고객이 원하는 컬러를 뽑더라도 물 빠짐이 심해서 컬러가 쉽게 변할 수 있으므로 고객과의 충분한 상의를 통해 추후에 클레임이 생기는 불상사가 없어야 한다. 


▶ 고급스러운 느낌의 가을의 따뜻한 톤  

왼 - 신민아, 오 - 가을 팔레트 / 출처 마리끌레리화보, 네이버블로그
왼 - 신민아, 오 - 가을 팔레트 / 출처 마리끌레리화보, 네이버블로그

가을의 따뜻한 톤은 분위기의 여신이다. 봄의 따뜻한 톤이 화사함이 느껴진다면 가을의 따뜻한 톤은 그윽하면서도 묵직한 따뜻함이다. 세련미와 성숙미가 느껴지고 헤어 컬러나 메이크업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데, 색조 메이크업은 말린 장미계열이나 매트한 느낌의 브라운 계열이 잘 어울린다. 
헤어는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브라운 톤을 베이스로 만든 컬러들이 주로 잘 어울린다. 
· 최애 컬러 - 브라운 컬러를 베이스로 한 컬러 ex) 초코브라운, 모카브라운 , 카라멜 브라운 

피해주세요! 
가을의 따뜻한 톤은 블랙컬러가 들어간 어두운 컬러를 피해주세요! 피부의 잡티와 모공이 부각되어 피부가 거칠어 보일 수 있음.

 

▶ 흑발의 백설 공주를 연상시키는 겨울 쿨 톤  

▲ 왼 - 아이린, 오 - 겨울 팔레트 / 출처 - 네이버블로그
▲ 왼 - 아이린, 오 - 겨울 팔레트 / 출처 - 네이버블로그

겨울 쿨 톤 흰 피부에 푸른빛이 감돌며 창백한 느낌을 주는 뽀얀 피부 톤을 가지고 있다. 메이크업은 주로 쨍한 컬러감이 잘 어울리는데 파스텔 톤인 여름 쿨 톤 컬러에 컬러감을 더 했다고 생각하면 쉽다.   
헤어는 진한 흑발이 잘 어울리는데 주로 진한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한 컬러가 잘 어울린다.  
고객이 블랙을 부담스러워 한다면 애쉬 그레이컬러로 최대한 톤 다운된 컬러를 추천. 
· 최애 컬러 -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한 컬러 ex) 애쉬카키블랙, 블루블랙, 내추럴블랙, 다크블랙 

피해주세요!
겨울 쿨 톤은 레드나 옐로우 계열은 피해주세요! 레드나 옐로우 계열이 가미되면 뽀얀 피부가 누렇게 톤 다운 될 수 있다.

 

퍼스널컬러를 찾아주는 ‘퍼스널컬러컨설턴트’라는 직업도 등장했고, 퍼스널컬러를 이용한 심리 테라피, 꽃꽂이 등 다양한 업종이 생겨나고 있다.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기 위해 1회 교육을 받으려면 보통 3~10 만원까지의 비용이 드는데, 간단한 구분 팁을 공부해서 우리 샵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고객들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고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건 어떨까? 

“고객님 염색하고 나시니 피부가 화사해보이네요~ 오늘 알려드린 팁은 5만원 짜리에요!” 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단골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