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술위원회- '19기 기술강사 임명장 수여 및 오리엔테이션' 실시
미용기술위원회- '19기 기술강사 임명장 수여 및 오리엔테이션' 실시
  • 미용회보
  • 승인 2020.05.28 15:13
  • 조회수 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최영희) 산하 미용기술위원(위원장 김동분)는 지난 5월 19일 지하 2층 교육장에서 ‘19기 기술강사 임명장 수여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은 서류 면접과 실기시험, 최종면접을 거쳐 선발된 기술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6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에는 김동분 위원장의 강의와 권기형국제위원장의 커트시연이 있었고 점심시간을 가졌다. 이후 순서로는 최영희 회장의 강의 그리고 19기 기술강사 임명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 미용기술위원회 김동분위원장

김동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19기 기술 강사의 임명장 수여식이 지연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지만, 이렇게 다시 모이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다”라고 위로의 말을 전하며, ‘전문 기술 강사를 위한 핵심 강의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김동분위원장은 강의 뒷부분에서 강사의 책임과 말의 무게에 대해 언급하며, 미용사와 강사의 자질로서는 좋은 성품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최영희회장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최영희회장

이후에는 ‘리더에서 엘리트CEO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최영희회장의 프레젠테이션 강의가 진행됐다. 최영희 회장은 강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른 아침부터 각 지역에서 올라와 강의를 듣는 강사 분들의 노력과 열정이 멋지다”고 참석한 강사들을 격려하며, “이곳에 모인 강사 들은 미용사라는 직업적인 정신을 넘어 미용사 CEO라는 자긍심을 가지는 기술 강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희 회장은 강의를 통해 기술 강사의 역할과 자질, 강사로서의 올바른 태도에 대해 자세하게 교육했다. 또한, 협회의 역할과 업적에 대해 소개하며 협회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는 19기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임명장을 들고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임명장 수여식은 코로나19대응 지침에 따라서 강의실 입장 시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좌석 배치 등 위생 대응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