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 IKBF 2019 대회 대규모 중국 선수 출전한다
중앙회소식 - IKBF 2019 대회 대규모 중국 선수 출전한다
  • 미용회보
  • 승인 2019.05.28 13:48
  • 조회수 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서영민 국장 / 중국조선미용협회 허성민 회장 /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명구 총장>

 

오는 7월8일과 9일 양일간 치러지는 IKBF 2019 대회에 2백여명 이상의 대규모 중국선수단이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 4월30일 본회 이명구 사무총장과 서영민 홍보국장이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를 방문, 선수유치에 대한 부속합의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8년 1월에 체결한 중국산동성미용협회와 중국조선족미용협회 측과 본회가 맺은 공동협약으로 시작된 업무협조 결과이다.

지난 IKBF 2018 대회에 중국선수 30여명이 참가한 바 있는데 올해는 대폭 선수참가 인원이 늘어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명구 사무총장은 “중국에서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한국에서 열리는 최대의 미용경기대회와 전시박람회에 중국미용인들의 관심이 많아 양국의 교류가 더욱 확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중국조선족미용협회 허성민 회장도 “중국 미용인들은 한국의 미용교육을 받고 싶어 한다.” 며 “지난해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 대규모 선수단 출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참가자는 매년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선수단은 8일 입국하여 9일 입장식과 경기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며, 10일 K-뷰티 기술교육 후 하루 이틀 수도권 관광지 관광을 마치고 귀국하는 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