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동정 - 박경미, 이종걸 국회의원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본회 찾아
회장동정 - 박경미, 이종걸 국회의원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본회 찾아
  • 미용회보
  • 승인 2019.04.25 15:32
  • 조회수 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 서초을 지역위원장 박경미 국회의원 본회 찾아
‘독립미용업법’ 제정에 힘을 보태겠다는 약속해

 

▲ 왼쪽에서 두번째 박경미 의원
▲ 박경미 의원 (왼쪽에서 두번째)

 

지난 3월 27일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최영희 회장은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더불어 민주당 서울 서초을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경미 국회의원과 본회에서 만남을 가졌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박경미 의원은 최영희 회장과의 면담에서 “미용인들의 권리 보호 및 산학협동 교육과정 등 고등학교·전문대학 등과 연계한 전문 인력 양성과정에 여당 의원으로서 필요한 법안 제정 등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하자 이에 최영희 회장은 “박경미 의원은 서초 지역 발전을 위해 큰일을 하고 계시는 서초 비타민과도 같은 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면담에 이어 박경미 의원은 최영희 회장의 안내로 본 회관 지하에 마련된 미용분야 산학 일체형 도제센터와 교육장을 둘러보며 미용교육에 임하는 관계자 및 학생들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본회의 이명구 사무총장과 서울시 서초구 의회 허은 의원 등도 함께 하며 여러 가지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 만안 갑 이종걸 국회의원 본회 방문
미용인 권익보호에 앞장서는 국회의정 활동 다짐

▲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국회의원 (왼쪽)
▲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국회의원 (왼쪽)

 

지난 3월 29일 본회 최영희 회장은 이회영 독립운동가의 후손이자 더불어 민주당 이종걸 의원(경기 안양 만안 갑·5선)을 본회로 초청하여 뜻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이종걸 의원은 “정부의 최저임금 문제에 대해 방향은 맞으나 너무나 갑작스런 인상에 현업에 종사하는 많은 미용인들과 소상공인들께 부담을 드리게 되었다”며 “앞으로 당정협의를 통해 국회의원의 한사람으로서 많은 부분 신경을 써 나가겠다.”고 인사했다.
이에 본회 최영희 회장은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가장 먼저 찾아주신 곳이 바로 이곳 대한미용사회 중앙회이며, 당시 문 대통령께서 본 회관 지하에 마련된 미용분야 산학 일체형 도제센터와 교육장을 둘러보시고 그 자리에서 미용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시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면서 “정부 여당의 책임 있는 정책운용을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또한 최영희 회장은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서울시· 경기도 등이 후원하는 우리 미용사회의 최대 행사인 2019 IKBF(International Korea Beauty Festival)행사가 올 7월에 예정되어 있음을 전하며 많은 의원님들의 관심과 참석을 부탁한다고 전하며 대화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