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 본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촉
중앙회소식 - 본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촉
  • 미용회보
  • 승인 2019.04.25 15:11
  • 조회수 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회지부 임원선거 관련분쟁 최소화 기대

 

 

대한미용사회중앙회(중앙회장 최영희)는 지난 4월 4일 본회 6층 회의실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19일 개최된 345차 이사회의에서 제정 의결된 ‘임원선거규정 시행세칙’을 근거로 3년마다 실시되는 전국 지회지부 임원선출총회에서 관할 선관위 결정에 불복해 법적 분쟁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이를 최소화하고 지회지부에서 비롯된 선거관련 사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로 직할지회 및 도지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앙위원회)로 지부는 도 선거관리위원회(도위원회)로 선거관련 사무를 문의할 수 있다.

 


이날 위촉된 위원장에는 송순복, 부위원장 이정민, 위원 김 옥 도애석 고민화가 위촉됐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 소속지회의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불복하여 제소된 사무에 관한사항, 선거에서 비롯되는 각종 사무 중에 해당 단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판단이 곤란한 사무에 관한 사항, 기타 선거업무에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송순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임원선출총회가 역대이래 가장 분쟁률을 최소화하고 공정하게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임기는 소속 지회의 선거 사무가 종료되는 날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